오팜 착한농장 직거래 장터

 
농부는 지금
건강밥상,친환경 유기농
농심이 만든 건강식품
오팜이벤트
구매후기

         
 
 
 
2년산 생 유황오리 (유황오리사육특허)
 
 판매가 :  품절
 적립금 :  4,500 (3 %)
 재배농장 :  예천홍삼유황오리
 원산지 :  경북 예천군
 수량 :  
updown
사용후기[2]
 SNS 소문내기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채널A [대동여지도] 방영 / 2014년 9월 27일

[유황오리 알고 먹으면 약, 모르고 먹으면 독? / 시골愛산다 / 유황오리, 유황오리진액 ]


채널A '대동여지도'를 통해 유황먹은 유황오리가 방영되었습니다.

유황과 더불어 14가지나 되는 한약재로 만든 특수사료를 먹으며

자연방사로 건강하게 자란 유황오리를 24시간 푹 달여 만든 유황오리를 지금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유황오리는 인산 김일훈 선생의  '신약(神藥)'(1989년 출간)에서 처음 소개된 이후, 신약본초(神藥本草)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지면서 그 효용성이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약용 유황오리는 오리구이로 먹기에는 부적합 합니다. 식당에서 먹는 유황오리는 약용이 아니고 식용 오리입니다. 일반식당에서 유황오리라고 판매하는 것은 40일-45일 키운 식용 유황오리입니다. 약용 유황오리는 1년 이상 키우면 지방이 빠지고 질겨져고 단단한 뼈와 껍질 때문에 식당에서 요리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약용 유황오리는 구워먹는 것이 아니고 고아 먹거나 유황오리 진액으로 만들어 먹어야 합니다.

▶탕으로 드시는법

재료 : 2년생 홍삼유황오리, 마늘, 생강, 대추, 대파,



▶만드는법 


* 손질된 유황오리를 찬물에 깨끗이 씻은 후 오리가 물에 잠길 정도의 2배가량 붓는다.


* 팔팔 끓인 후 중간불로 4~5시간 정도 고아서 고기는 발라 놓는다.


* 기름을 걷어낸 후 부재료를 넣고 8~10시간 정도 푹 고아서 국물이 1되 반 정도 정도 되게 고웁니다.


* 푹 고아진 국물은 유리병에 넣어서 냉장 보관하고 따뜻하게 데워서 드십시요

재료 : 유황오리, 기호에 맞는 마늘, 생강, 감초. 대추, 대파. 넣으면 좋습니다. (한약재: 유근피, 포공영. 당귀. 감초 )




 

유황오리, 제대로 키운 약성을 갖춘 오리는 전국을 다 뒤져도 구하기 어렵다.



유황오리



첫째는, 장기간의 사육기간 때문입니다.

오리에게 유황을 먹여 6개월 지나면 오리 몸속에 유황이 축적되기 시작하면서 유황오리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1년 이상 되면 약용으로 쓰여지기 시작하고 2년이 지나면 최고 약용 유황오리가 됩니다.

하지만 오리가 유황을 먹기 시작한 후 2개월이 경과하면서 유황독에 희생되는 오리가 발생하기 시작하고 1년 후엔 30~50%, 2년 후엔 거의 60%까지 폐사합니다. 살아남은 2년생 유황오리가 귀한 이유입니다.



둘째는 사육비가 많이 들어갑니다.


오리에게 일반 사료와 유황만 먹여 유황오리로 키울 경우 2개월 이내에는 거의 죽지 않으므로 일반 육용 유황오리 사육비의 두 배 이내로 한정됩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2년생 유황오리를 키우기 위해 참옻나무, 인삼찌꺼기, 쑥, 생약, 생균제, 미강, 홍삼박 등의 고급 약재를 주사료로 쓸 경우 사육비만 10만원 이상 들어가게 되어 사육 농장은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유황오리가 비싼 이유입니다.



셋째는 무늬만 유황오리가 시장에 넘쳐나고 있습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유황오리는 유황오리 폐사가 시작되기 전 약 45일 키운 후 출하된 것이 많습니다. 그것도 법제한 유황을 출하 직전 2주일동안 0.1mg(일반 사료량의 1%) 먹이고 출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늬만 유황오리인 셈이지요.


유황오리는 얼마나 유황을 먹어야 하는지 기준이 없습니다. 키우는 사람, 파는 사람 마음이지요. 심지어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유황오리도 상표명 외에 유황 성분을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유황오리 농가들은 사업성만 고려한다면 1만원 정도 사육비를 들여 2개월 정도 키운 무늬만 유황오리를 판매하는 것이 보다 손쉬운 방법이 되고 있습니다.


☞ 제대로 약성이 갖춰진 유황오리를 원한다면 유황오리 전문농장에서 구입해야 합니다.






 

예천홍삼유황오리 농장은 20년동안 약용 유황오리만을 사육해온 전국 최대 전문농장입니다.



경북 예천홍삼유황오리 농장에는 현재 8,500 여 마리 유황오리가 사육 동마다 철저한 이력시스템으로 사육되고 있습니다. 넓은 청정자연 속에서 방목하여 키우는데 특허받은 사육법으로 2년생 유황오리 대량 사육에 성공한 약용 유황오리 전문농장입니다.




유황오리방목

 산과 논, 넓은 방목에서 유황오리가 튼튼하게 자랍니다.



유황오리

독성이 강한 유황을 먹고 오리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게 이력시스템을 갖추고, 병아리 부화 날짜, 유황먹이는 시기, 첫 알을 낳은 날짜. 유황 먹이는 량 등 모든 것을 공개하며, 농장 방문을 환영합니다.

둘째 홍삼유황오리 먹이로는 인삼, 솔잎, 홍삼박, 껫묵, 미강. 쌀겨,생균제 등 특허출원한 혼합발효사료와 가장 중요한 생 유황을 혼합하여 먹이고 있습니다.




특수사료배합

 특수사료배합 유황. 깻묵. 청미. 홍삼. 생균제. 맥반석




셋째 유황오리 및 오리알에 유황 함유 시험성적서를 확인할 수 있고 1년 연중 신선한 유황오리 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유황오리는 정상적으로 7~8개월 키우면 유황오리알을 낳기 시작합니다. 유황오리 전문 농장에 "유황 오리알"의 생산이 안되면 일단 의심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팜지기 추천 ㅣ 함께 사용하시면 좋은 제품입니다!
이미지 상품명 판매가 적립금 옵션 수량
방송출연농장!일반형 동충화초 유황오리 진액 80ml×30포 (유황오리 반마리)
품절 4,000
(3 %)
-
방송출연농장!맞춤형 동충화초 유황오리진액 80ml×60포 (유황오리 1마리)
250,000원 7,500
(3 %)
-
방송출연농장!프리미엄 동충화초 유황오리진액 80ml×120포 (유황오리 3마리)
500,000원 15,000
(3 %)
-
 
- 상품의 사용후기를 적어주세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점
2   정말조아요 김순주 2014/09/03 705
1   정말조아요 오팜지기 2014/09/04 597
 
 
-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해 드립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점
4 배송문의 [3] 곽희성 2016/12/06 5470
3 배송문의 오팜지기 2016/12/06 5405
2 구입하려하는데요 꿀럭맘 2015/06/29 1936
1 24시간 푹 고아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팜지기 2015/06/29 2278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은 상품 구매 대금은 PC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혹은 가까운 은행에서 직접 입금하시면 됩니다.  
주문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입금자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7일 이내로 입금을 하셔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배송 방법 : 택배
배송 지역 : 전국지역
배송 비용 : 개별배송 상품을 제외하고 30,000원 미만 구매시 배송비 3,000원 이 추가됩니다
배송 기간 : 3일 ~ 7일
배송 안내

 

-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오팜 고객센터 02-571-65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