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도 유지를 위해 급속냉동 포장합니다.


복분자 택배배송이 어떻게 되는지 굼금하시죠? 복분자는 급속 냉동 창고에서 꺼내게 되면 꽝꽝 얼어있는 상태로 꺼내지게 됩니다.



복분자 수확이 한창입니다.


비오기전 복분자 수확 모습~ 살고있는 고장이 복분자,오디 주산지다 보니 온밭마다 아낙들이 옹기종기 모여 한고랑씩 맡아부지런히 손을 놀립니다.



송알송알 복분자가 매일 익어갑니다.


복분자가 하루가 다르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6월 마지막주면 수확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붉게 물들었다가 다시 검게 익어갈것입니다



초여름의 햇살 속에 복분자가 자라고 있습니다.


어제는 하루종일 복분자 밭에 물주고 왔어요 모레 비가 온다고 하던데 가뭄이 너무 오래되서 복분자 탈나지 않도록 물 듬뿍주고 왔답니다.ㅋ



튼실한 복분자를 기르기 위해 새순을 따고 있어요!


해년 이맘때쯤이면 복분자 새순이 많이 자랍니다 이새순을 따주기 위해 복분자 밭에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항상 분주합니다. 새순을 따주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계절의 여왕 5월/ 하얀 꽃이 수줍은 새색시 같네요!


5월의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면서 복분자 싹이 나는가 싶더니만 벌써 새색시 마냥 수줍은 하얀꽃이 피고 있어요 이시기에 피는 찔레꽃보다 조금 이르게 복분자꽃이 피어나고 있네요



산골 봄바람에 가지에도 파릇파릇 싹이 나고 있어요!


산골에 봄바람이 불더니만 앙상한 가지에서 복분자 싹이 나기 시작하고 있어요 작년에 복분자를 딴 가지들은 모두 잘라주고 작년에 새로이난 가지들만 일일히 묶어 자리를 잡아줍니다.



복분자 농사시작 준비! 가지치기도 하고 짚도 깔고!


2월달에 가지치기를 다끝내고 말끔히 정리한 복분자밭입니다 하단에는 풀이 덜자라게 하고 나중에 복분자를 딸때 떨어진 복분자를 쉽게 줍기 하기위해 짚을 일일히 깔아 주었습니다.



복분자주 담는 법!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보세요!


복분자 생과를 가지고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복분자 주. 비율만 잘 조절하시고 좋은 생과로 건강한 복분자주를 만들어 보세요!



복분자 엑기스 담는 법! 새콤달콤 맛있는 건강 엑기스!


복분자 액기스 담는법은 지역마다 틀리고 가정마다 상이함으로 이 방법이 꼭 정답이 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 지역에서는 복분자를 수확하여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복분자 액기스를 담으니 복분자 액기스를 담는데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복분자 생과!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복분자는 생과로도 드시면 좋지만 다양하게 맛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체크해 두셨다가 다양한 맛으로 즐겨 보세요!